본문 바로가기
임상심리학/상담 및 심리치료

대학 내 학생상담센터 전임상담원 평균 월급

by 오송인 2018. 2. 6.
반응형

정보 출처는 상담심리학회 구인 게시판입니다.

상담심리전문가 자격을 요하는 곳은 제외하였습니다.

아래 학교는 모두 1년 계약직이고, 추가로 1년 정도 더 연장 가능한 듯합니다.

 

고려대 

경인교대 

서울시립대 

인천대 

건국대 

숭실대 

 

월급 정보가 공개된 위 여섯 개 대학의 평균은 230만 원입니다. 세후냐고요? 당연히 세전입니다. 실수령액은 204만 원에서 211만 원 사이 어딘가가 되겠네요. (한숨...)

 

서밤님 리서치에서 심리학과 대학원 졸업자 평균 월급이 219만 원이었죠. 석사 졸업한 이십대 후반 여성이 받는 임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열악하죠? 네 열악합니다. 슬프게도. 상담심리 전공으로 대학원 진학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 하길 바랍니다. 사기를 꺾자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직시할 수 있어야 대학원 들어가도 버팁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leeojsh/221152034499 

 

참고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박사학위 이상 + 상담심리전문가일 때 340만 준다고 나와 있네요. 박사에다 상담심리전문가까지 있는데 340에 이력서를 낼까 싶지만.. 여기 돌아가는 사정을 잘 모르니 속단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는 300만 원 이상입니다(임상심리전문가 지원 가능). 

- 필수 요건으로 대학생 및 성인 상담 경력 3년 이상인자, 상담 슈퍼비전 3년 이상

- 상담 슈퍼비전 3년 이상이라는 요건은 실상 상담심리전문가로 자격 요건을 제한하는 것일 수 있겠네요.

 

그나마 괜찮은 자리라는 대학교 상담센터 전임상담원 자리도 이 정도니 다른 곳이 어떨지 감을 잡을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