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원서 읽기

[원서읽기] Feeling Good: The New Mood Therapy

by 오송인 2018. 8. 17.
반응형

영어 원서 읽기 모임 제안합니다.


영어 원서 읽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대학원 내내 원서를 봤지만 원서를 읽는다는 것은 여전히 버겁게 느껴지는 게 사실입니다.


앞으로 공부를 계속 할 텐데, 그러자면 영어를 잘해야 하고, 영어 공부를 다시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에서 모임을 제안하게 됐습니다.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교재는 우울증에 대한 인지행동치료 자조서의 모범이라 할 수 있을 번즈 박사의 필링굿입니다. 


번역서도 이미 나와 있기 때문에 막히는 부분에선 번역서의 도움을 빌릴 수 있겠죠.

 

https://www.amazon.com/Feeling-Good-New-Mood-Therapy/dp/0380810336


영어 난이도가 낮은 책입니다.(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 샘플을 올립니다.



대략 3달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계산해 보니 하루에 5~6페이지 정도입니다.


방식은 단순합니다.


카톡 오픈 챗방을 통해서 정해진 기한 안에 정해진 분량을 읽고, 각자가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을 한두 곳 발췌하거나 한두 줄 소감을 공유하는 식으로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저 이번 주 분량 다 읽었어요.' 정도를 구성원들에게 말함으로써 서로 동기부여하자는 것이지 독후감 쓰느라 스트레스 받자는 것은 아닙니다. 부담 가지실 필요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덧글을 남겨주세요.


한 분이라도 참여의사를 밝히시면 바로 시작합니다.


책의 절반을 넘어간 시점만 아니라면, 도중에 참여하시는 것도 물론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