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 첫 기획: 1분 딕테이션 30일

by 오송인 2019. 8. 1.
반응형

unsplash-logoMarten Bjork



안녕하세요. 스터디 중독자 인사드립니다(쿨럭..).


제가 전공 스터디를 비롯하여 몇 개의 스터디를 네이버 카페 및 오픈챗으로 운영 중인데 그 중 하나가 6개월의 대장정을 끝으로 마무리가 됐고, 다른 하나는 1년 간의 스터디를 끝으로 휴지기를 갖게 됐습니다. 


그래서 뭐 또 재미있는 거 없을까 머리를 굴리다가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란 걸 하나 만들었습니다.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은 후부터 습관 아카데미 차려서 부자되고 싶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있는데, 검색해 보니 이미 차린 분들이 있더군요. ㅎㅎ 


부자되기는 틀린 것 같으니 영어공부에 재미라도 더하고자 딕테이션 모임을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 첫 기획으로 마련했습니다.


유료로 해서 여러분 지갑을 털고 싶지만 저는 가진 컨텐츠도 없고 무플이 무서운 상황이니 시원하게 무료로 준비했습니다.


많이들 놀러와 주세요. 


같이 영어 천재됩시다.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 카페초대주소 
https://cafe.naver.com/dailyhabit


참고로, 이하 6주 간의 1분 딕테이션 진행 방식입니다. 읽어보시고 도움되겠다 싶으신 분들은 여기 덧글 달지 마시고 카페 가입해 주세요. 오픈챗방 참여코드는 카페 게시글에 공개돼 있습니다.




목표: 주말 빼고 하루도 빠짐없이 1분 동안 영어를 듣고, 들은 내용을 받아 적어 인증하여 인증 30일(즉 6주) 채우기

준비물: 받아 적을 내용(본인 관심 주제로), 대본, 펜, 노트

권고되는 딕테이션 방법(박신영의 영어 잘하고 싶니? 참고함):

  1. 그냥 듣는다. 
  2. 가능하면 문장 단위로 끊어 들으며 받아 적는다. 들리는 대로 적고 안 들리는 부분은 놓아 둔다. 단어도 안 들리면 한글로 들리는 발음을 적는다.
  3. 대본을 확인한다.
  4. 어느 부분이 안 들렸는지 확인한다. 단어 자체를 몰랐다면 사전에서 찾아 단어 뜻, 강세, 발음을 찾아본다. 알았던 단어라도 반복청취하여 발음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5. 찾아본 내용을 토대로 받아 적었던 내용을 수정한다(수정 방식은 자유)
  6. 다시 들으며 내용을 이해해 본다.
  7. 힘 남으면 한 문장씩 원어민 어조 및 억양대로 따라 말해 본다.

다 끝났으면 노트에 수정된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서 오픈 챗방에 주말 빼고 날마다 인증한다. 
-> 오픈챗방 주소: https://open.kakao.com/o/gxtG1Eyb 

카페 게시판에는 일주일에 한 번, 오픈 챗방에 올렸던 사진들을 하나의 게시글로 남긴다(제목 양식 예시: 1~5일 인증). 이 때, 딕테이션을 못 한 날이 있다면 그 이유를 적고 보완책까지 기록하면 끝. 

모집 기간: 2019-08-01 ~ 2019-08-09
시작 일자: 2019-08-12(운영자 포함 최소 인원 2명 미충족 시 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