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rten Bjork
안녕하세요. 스터디 중독자 인사드립니다(쿨럭..).
제가 전공 스터디를 비롯하여 몇 개의 스터디를 네이버 카페 및 오픈챗으로 운영 중인데 그 중 하나가 6개월의 대장정을 끝으로 마무리가 됐고, 다른 하나는 1년 간의 스터디를 끝으로 휴지기를 갖게 됐습니다.
그래서 뭐 또 재미있는 거 없을까 머리를 굴리다가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란 걸 하나 만들었습니다.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은 후부터 습관 아카데미 차려서 부자되고 싶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있는데, 검색해 보니 이미 차린 분들이 있더군요. ㅎㅎ
부자되기는 틀린 것 같으니 영어공부에 재미라도 더하고자 딕테이션 모임을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 첫 기획으로 마련했습니다.
유료로 해서 여러분 지갑을 털고 싶지만 저는 가진 컨텐츠도 없고 무플이 무서운 상황이니 시원하게 무료로 준비했습니다.
많이들 놀러와 주세요.
같이 영어 천재됩시다.
하루하루 습관 아카데미 카페초대주소
https://cafe.naver.com/dailyhabit
참고로, 이하 6주 간의 1분 딕테이션 진행 방식입니다. 읽어보시고 도움되겠다 싶으신 분들은 여기 덧글 달지 마시고 카페 가입해 주세요. 오픈챗방 참여코드는 카페 게시글에 공개돼 있습니다.
목표: 주말 빼고 하루도 빠짐없이 1분 동안 영어를 듣고, 들은 내용을 받아 적어 인증하여 인증 30일(즉 6주) 채우기
준비물: 받아 적을 내용(본인 관심 주제로), 대본, 펜, 노트
권고되는 딕테이션 방법(박신영의 영어 잘하고 싶니? 참고함):
- 그냥 듣는다.
- 가능하면 문장 단위로 끊어 들으며 받아 적는다. 들리는 대로 적고 안 들리는 부분은 놓아 둔다. 단어도 안 들리면 한글로 들리는 발음을 적는다.
- 대본을 확인한다.
- 어느 부분이 안 들렸는지 확인한다. 단어 자체를 몰랐다면 사전에서 찾아 단어 뜻, 강세, 발음을 찾아본다. 알았던 단어라도 반복청취하여 발음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 찾아본 내용을 토대로 받아 적었던 내용을 수정한다(수정 방식은 자유)
- 다시 들으며 내용을 이해해 본다.
- 힘 남으면 한 문장씩 원어민 어조 및 억양대로 따라 말해 본다.
다 끝났으면 노트에 수정된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서 오픈 챗방에 주말 빼고 날마다 인증한다.
-> 오픈챗방 주소: https://open.kakao.com/o/gxtG1Eyb
카페 게시판에는 일주일에 한 번, 오픈 챗방에 올렸던 사진들을 하나의 게시글로 남긴다(제목 양식 예시: 1~5일 인증). 이 때, 딕테이션을 못 한 날이 있다면 그 이유를 적고 보완책까지 기록하면 끝.
모집 기간: 2019-08-01 ~ 2019-08-09
시작 일자: 2019-08-12(운영자 포함 최소 인원 2명 미충족 시 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