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감정 나침반(가칭) 앱 개발 이야기 🌟

by 오송인 2024. 10. 8.
반응형

마음건강 앱을 만들었습니다. 감정과 생각을 기록하면 AI가 통찰을 제시합니다. 여기까지는 챗지피티에서 하는 것과 다를 게 없습니다.

이 앱의 특징은 앱을 사용할 때마다 개인 특화된 답을 제시한다는 것입니다. 입력된 감정과 생각이 앱에 저장되고, 추후 이 앱을 사용할 때, AI가 기존에 저장된 사용자의 감정과 생각을 참조하여 더 개인화된 답을 내놓습니다.

프로그래밍도 초보 수준이지만, 아쉽게도 보안 및 프라이버시 문제나 유저 인터페이스 부분은 제가 전혀 아는 바가 없어서 학습 중입니다. 이 부분만 해결되면 언젠가 여러분께 이 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심리학과 개발의 교차점에서 사람들에게 유익이 될 만한 무엇을 만드는 것이 앞으로 제 커리어의 중요한 방향이 될 것 같습니다.

앱 개발 과정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틸노트 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감정 나침반(가칭) 앱 개발 여정

감정 나침반(가칭) 앱 개발 여정 감정과 생각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개발한 감정 나침반(가칭) 앱을 소개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감정 나침반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tilnote.io

 

끝으로 아래 내용은 앱이 베타 테스트까지 끝났다고 가정하고 지피티에게 작성하게 한 소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개발한 감정 나침반(가칭) 앱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앱은 사용자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더 깊이 이해하고, 이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

아이디어의 시작 💡

처음에 저는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이해를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그래서 감정 나침반을 만들게 되었죠. 이 앱은 두 가지 주요 질문을 통해 사용자의 감정과 생각을 수집해요:

  1. 감정: "그때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표현해 보세요."
  2. 생각: "당시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사용자와의 소통 🤝

앱은 사용자가 편안하게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요. 각 질문에 답을 하면, 그 응답이 저장되고 나중에 다시 볼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감정 변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AI를 통한 통찰 제공 🤖

사용자가 입력한 감정과 생각은 AI를 통해 분석돼요. AI는 현재 입력된 내용과 과거의 유사한 기록을 비교하여, 개인화된 통찰을 제공해줍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느낀 불안과 비슷한 과거 경험이 있었네요. 이러한 불안은 특정 상황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습니다."와 같은 유용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요.

미래 계획 🌈

앞으로 감정 나침반은 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 가지 치료 모델을 통합하여 더욱 폭넓은 통찰을 제공하고, 다국어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감정 나침반(가칭)은 기술과 심리학의 만남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내면을 더 깊이 이해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여러분도 감정 나침반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탐구해보세요. 여러분의 여정에 작은 나침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


감정 나침반과 함께하는 여러분의 여정에 응원을 보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