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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하루/일상

업무 효율성 높이는 방법(a.k.a 미루기 예방 전략)

by 오송인 2019.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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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드라인 정하기. 데드라인으로부터 며칠 남았는지 확인 후 그에 맞게 분량 조절해서 날마다 진행합니다. 

 

2. 일단 시작하기.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입니다. 한 걸음 떼면 그 다음에는 한결 쉽습니다. 한 걸음만 떼겠다고 다짐한 후 한걸음 실천하면 보통 열 걸음 스무 걸음 가게 돼 있죠.


3.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급한 것과 급하지 않은 것 구분하여 급한 것부터 처리하되, 우선순위 관계 없이 쉽게 끝낼 수 있는 일은 바로바로 처리합니다.

4. 대중교통 자투리 시간 적극 활용. 이동 중에 해결할 수 있는 일들 처리. 저 같은 경우 왕복 두 시간 출퇴근하며 책 읽거나 영어 리스닝합니다. 예전에는 웹서핑하거나 딴짓하며 허투루 쓸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하니 시간절약이 많이 되더군요. 

5. 핸드폰 치우기. 업무 시작 후에는 가능하면 핸드폰을 눈에 안 보이고 꺼내기도 힘든 곳에 둡니다. 

6. 30분 일하고 10분 쉬고 반복. 주의집중에 효과적입니다. 

7. 모니터링. 계획표나 달성표를 엑셀로 기록해서 프로세스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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