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에 기록한 습관 데이터입니다.
크게 건강 / 지적 호기심 / 함께 성장 세 가지 영역으로 분류합니다.
각 영역의 세부 항목이 _Key Results에 나와 있고요.
Target value를 정해 놓고 1/4분기 총 날짜로 나누어서 날마다 정해진 분량을 실천하려고 애썼습니다.
건강 영역에서 풀업은 얼추 목표 달성했으나 푸시업과 SLR(사이드 래터럴 레이즈)은 조금 못 미쳤네요. 세 가지를 다 하는 것은 욕심인 것 같고 2/4분기에는 세 가지 중 두 가지만 하고자 합니다.
걷기도 목표치에 조금 못 미쳤습니다. 출퇴근길에 가급적 걸어다니려 노력하고 점심에도 미세먼지나 여타 기상 조건의 영향이 있지 않은 이상 많이 걸으려 애쓰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목표치 미달은 어쩔 수 없는 부분 같습니다.
영어공부 영역에서 리스닝은 초과 달성했습니다. 2019년 11월부터 지금까지 누적 리스닝 시간이 423.5시간입니다(최종 목표는 1500시간입니다). 누적 시간이 쌓이다 보면 어느 시점에서 이전보다 확연히 잘 들린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잠깐 그러다가 다시 또 안 들리는 시기가 길게 지속되는데 이번 달은 '잘 들리는 시기'라 좀 많이 들었습니다.
독해는 수치상으로는 목표에 다소 못 미쳤으나 책이 아닌 웹서핑 중 읽는 텍스트의 양까지 더한다면 목표치를 초과할 듯합니다. 독해의 두려움은 사라졌으나 리딩 속도가 잘 안 나서 답답한 마음이 있습니다.
끝으로 포스팅은 날마다 하려고 했는데 쉽지 않네요. 그나마 영어공부 카테고리나 서평 때문에 포스팅을 아예 놓진 않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최종 목표 달성율은 96%입니다.(3/31일 오후 4시 현재)
2/4분기는 Key Results와 목표치를 재정비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뭐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나? 저 또한 그런 생각이 안 드는 게 아니지만, 정신건강 영역의 자칭/타칭 '전문가'로 일하면서 자기 정신건강을 잘 지키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 초석이 일상의 건강한 루틴 사수라고 보기 때문에 이 방식이 제게는 여러모로 쓸모있네요.
아래 노션 템플릿 공유하오니 필요하신 분께서는 가져다 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