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일상

애드센스

by 오송인 2018. 5. 3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볼까 합니다.

애드센스를 달려면 우리가 자격시험 통과하듯 평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게 만만치 않습니다.

얼마나 통과하기가 힘들면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3~4번 떨어졌습니다.

애드고시가 어려운 게 구체적인 판단 기준이나 탈락 이유를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뭐 그런 게 다 있냐고 버럭할 수도 있겠으나 그게 구글 애드센스의 법입니다. 법을 따라야죠.


주워들은 바로 애드센스는 글의 중복 게재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에 스팀잇에 올리는 정신장애 연재글을 이 곳에 퍼오는 것을 중단합니다.

그간 올렸던 아홉 편의 글은 모두 비공개로 돌렸습니다.


블로그를 개인 잡기장 정도로 활용해 온 감이 있는데, 상담 공부에 블로그를 활용해 볼까도 싶었으나 다른 방향을 모색 중입니다.

일단 유입자수를 늘리는 데 초점을 두게 될 것 같네요. 애드고시 통과에 유입자수가 중요하다는 사람도 있고 아니라는 사람도 있는데, 최소한 하루 유입자수 150까지는 늘려볼 생각입니다.


이 블로그가 계속 애드고시에서 낙방한다면 이 블로그는 버리고 새로 블로그를 만드는 옵션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하다 보니 작성한 글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 했던 게 전혀 당연한 게 아니었구나 느끼는 바가 많습니다.

컨텐츠 생산은 유저들이 하는데 정작 돈 버는 것은 플랫폼 개발자들이었죠.


애드센스 단다고 해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하루 유입자 수가 백 명 정도라고 치면 하루 300원 정도 벌까요?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얼마 버는지를 떠나서 이런 개인 블로그도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앞으로 뭘 하든 도움이 되는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왜 정신장애 연재글이 사라졌나 궁금해 하는 분이 계실 수도 있다는 생각에 몇 자 적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