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일상

useful notion goal tracker

by 오송인 2022. 2. 6.
반응형

https://www.notion.so/Become-a-better-person-24a191126b6943069b3f06a480674330

 

Become a better person

Instruction

www.notion.so

트위터의 어떤 노션 유저가 공개한 goal tracker인데 몇 가지 단점이 있으나 쓸만해 보여서 가져옵니다. 기본 개념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노션 rollup이나 함수에 대한 이해가 조금 있어야 하는데, 몇 번 만져 보면 감이 올 겁니다.

 

제 목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페이지를 공개합니다. 복사해서 쓰시면 됩니다.

 

 

원작자가 만든 템플릿과 다르게 Goal에 도달하기 위해 올라가야 하는 계단수를 다르게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Goal을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의 테이블에서 형광펜 친 부분의 숫자를 Goal에 맞게 조정하시면 됩니다(아래 사진 참고). 

Goal은 format(prop("Complete Actions") + prop("Practices CT")) 함수에서 알 수 있듯이 Projects에 포함된 Action 중 완료한 개수와 Practices에 포함된 매일의 과제 중 완료한 수를 합산한 것입니다.

 

 

2022년의 세 가지 목표는

 

1. B1 수준의 스피킹 실력에 도달하기

2. 읽고 있는 전공 원서를 제외하고 2달에 한 권씩 원서 읽기

3. 1주일에 한 번씩 브런치에 글쓰기입니다. 

 

 

템플릿 개발자 트위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twitter.com/EngrHerWay

 

 

관련 글)

https://slowdive14.tistory.com/1299562

 

노션을 활용한 1/4 분기 습관 결산

노션에 기록한 습관 데이터입니다. 크게 건강 / 지적 호기심 / 함께 성장 세 가지 영역으로 분류합니다. 각 영역의 세부 항목이 _Key Results에 나와 있고요. Target value를 정해 놓고 1/4분기 총 날짜로

slowdive14.tistory.com

2021년에 사용한 노션 goal tracker는 위와 같습니다. 매달 수치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같은 페이지 안에서 분기별 데이터를 통합하는 방법을 못 찾아서 나중에 엑셀에 수작업했습니다. goal tracker 갈아타는 이유입니다. 

 

https://slowdive14.tistory.com/1299723

 

2021년 습관 결산

OKR 방식으로 노션에 기록한 내용을 토대로 엑셀에 연간 데이터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좌측이 요약 데이터이고 우측은 분기별 목표입니다. 주중 7쪽 이런 식으로 돼 있는 건 주중 매일 7쪽이란 뜻

slowdive14.tistory.com

 

반응형

댓글